본문 바로가기

FEATURES

NEITHERS 'BARISTA SHIRT' WITH MESH COFFEE

 

 

 

좋은 소재와 봉제를 바탕으로 특정 장르에 국한되지 않는 복식을 제안하는 브랜드 NEITHERS(네이더스)가 많은 커피 마니아들에게 잘 알려진 MESH COFFEE(메쉬커피)와 함께 바리스타를 위한 'BARISTA SHIRT'를 발매합니다. 

 

MESH COFFEE(메쉬커피)는 스페셜티 원두를 베이스로 브루잉 커피와 시그니처 커피를 합리적인 가격에 즐길 수 있는 로스터리 커피숍이며, 또한 책을 발간하거나 다양한 작가 및 디자이너와의 소통 등으로 그들만의 재미있는 스토리텔링을 만들어가고 있는 곳입니다. 

 

‘BARISTA SHIRT’는 MESH COFFEE(메쉬커피)의 멤버들이 평상시 커피를 만들 때 움직임과 동선들에 대해서 소통하여, 불필요한 움직임과 동선을 생략할 수 있는 디테일을 셔츠에 반영하고자 했습니다. 단순히 기능적인 요소를 가미한다기보다는 그것을 심미적인 관점에서 아름답게 만든다는 것에도 초점을 맞추었습니다.

 

예를 들면, 손을 자주 씻고 닦아야 하는 바리스타의 직업적 특성상 손수건 혹은 작은 타월을 걸 수 있도록 루프를 삽입하였으며, 사람이 붐비는 시간에 되도록 포켓 안의 제품을 쉽게 넣거나 뺄 수 있도록 주머니를 사선으로 배치하여 바쁜 시간의 피로를 조금이나마 덜고자 하였습니다. 또한, 주문을 메모해야 하는 일들이 비일비재하기 때문에 펜과 노트를 넣을 수 있는 공간을 별도로 마련하였으며, 잔돈을 넣어야 하는 코인 포켓을 넣은 것이 특징입니다. 

 

NEITHERS(네이더스) MESH COFFEE(메쉬커피) 협업한 제품은 한정 수량으로 2021 5 18 () 슬로우스테디클럽 /오프라인 숍에서 시착 구매하실 있습니다. 'BARISTA SHIRT' 발매를 기념하여 MESH COFFEE(메쉬커피) 바리스타 멤버들과 나눈 인터뷰를 공유합니다. MESH COFFEE(메쉬커피)의 소개와 이번 협업에 대한 히스토리, 제품에 담은 디테일 등에 대한 내용을 담았습니다. 많은 관심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Q1. MESH COFFEE를 소개해 주세요. 

 

A1. 저희는 성수동 서울숲에 인근에 위치한 메쉬커피 입니다. 성수동 동네 사람들의 커피를 책임지고 있는 작은 커피집입니다.

 

Q2. MESH COFFEE가 다른 카페와 다르게 추구하는 포인트는 무엇인가요?

 

A2. 자연스러움에서 오는 편안함을 추구하며,  다양한 사람을 만나고 우리와의 관계를 중요시하는 것에 포커스 하고 있습니다. 그게 지금의 메쉬커피를 만들었기 때문이죠.

 

Q3. MESH COFFEE는 직접 로스팅을 하는데, 직접 로스팅을 하는 이유가 무엇인가요?  

 

A3. 좋은 커피들을 성수동에서 나누고 싶었습니다. 메쉬커피를 찾아오시는 분들께 메쉬의 로스팅 원두로 만들어진 시그니처 커피와 브루잉 커피를 맛보며 즐길 수 있게 제공하고 싶었습니다.  

 

 

 

 

Q4. MESH COFFEE만이 가진 장점이 있다면요? 

 

A4. 새로운 것을 추구하지만 편안함을 유지하는 것 아닐까요? 새로운 것을 추구하는 것이라면, 새로운 문화를 만드는 것도 해당될 것이고 새로운 손님들을 맞이하며 메쉬커피를 편하게 접할 수 있도록 도와드리는 것이 메쉬 커피만의 장점이라 생각합니다.  

 

Q5. 보통 바리스타는 어떤 옷을 입고 일하는지요? 

 

A5. 유니폼이 생기기 전엔, 각자 자유롭게 입고 앞치마를 두르고 근무했습니다. 이젠 저희만의 유니폼이 있으니 보통 유니폼을 입거나 유니폼이 없는 곳은 자유롭게 입고 앞치마를 사용합니다.  

 

Q6. 유니폼을 디자인 함에 있어, 저희에게 협업을 요청하신 특별한 이유가 있을까요? 

 

A6. 메쉬커피는 지역기반의 카페입니다. 주변의 업체들의 재료를 사용하거나 협업하는 것을 좋아합니다. 서울숲 메쉬커피는 슬로우스테디클럽의 바로 건너편에 위치해 있습니다. 가장 가까운 패션 편집샵이며, 현재 그곳의 직원분들은 저희에게 친구나 다름없습니다. 슬로우스테디클럽의 네이더스를 평소 즐겨 입기도 하고, 지난 '고독한 단벌신사' 촬영 때의 인연이 있기에 협업을 요청드렸습니다.

 

 

 

 

Q7. 유니폼 셔츠에 꼭 필요했던 디테일이 있었을까요? 

 

A7. 근무하면서 볼펜과 메모지를 많이 사용합니다. 그래서 두 가지를 요청드렸고 손을 자주 닦아서 손수건을 걸 수 있었으면 했습니다.  요청 사항대로 제작되었고, 작은 디테일들이 저희의 근무를 유동적으로 움직일 수 있게 도와줘서 편리합니다. 더 이상 볼펜을 찾기 위해 두리번거리지 않아도 되고, 손을 닦을 개인 손수건도 늘 가까이 있죠.

 

 

 

 

Q8. MESH COFFEE의 목표가 있다면 어떤 건가요?

 

A8. 좋은 사람들을 만나고, 우리의 커피문화로 사람들이 행복해지는 것입니다. 서울숲에서 다양한 작가 디자이너와 사람들을 만나면서 메쉬커피는 소통하고 있습니다. 그동안 메쉬커피를 운영하며 만난 사람들과의 관계가 현재의 메쉬커피를 만들었습니다. 함께 만들고 나누는 커피 문화가 저희의 목표이죠.

 

 

 

 

NEITHERS ‘BARISTA SHIRT’

WITH MESH COFFEE

-

발매 : 2021년 5월 18일 (화)

컬러 : WHITE

사이즈 : 4, 5

가격 : ₩153,000

비고 : 한정수량 발매

 

 

 

 

DETAILED INFORMATION

 

브랜드 : 네이더스 (NEITHERS)

국가 : 대한민국 (KOREA)

 

*여러분의 내점을 진심으로 기다리고 있습니다. 편히 오셔서 시착 부탁드립니다.

 

판매처 : 슬로우스테디클럽 (SLOW STEADY CLUB)

 

삼청점 / 서울특별시 종로구 삼청로5길 17
서울숲점 / 서울특별시 성동구 서울숲길 44
영등포점 / 서울특별시 영등포구 경인로 846, 롯데백화점 1F

운영시간 : 매장별 상이
삼청점 / 오후 1시 ~ 오후 8시
서울숲점 / 오후 1시 ~ 오후 8시
영등포점 / 오전 10시 30분 ~ 오후 8시 (월 - 목)
오전 10시 30분 ~ 오후 8시 30분 (금 - 일)

 

온라인스토어 : WWW.SLOWSTEADYCLUB.COM

인스타그램@SLOWSTEADYCLUB